구글분석 전환이란? first-and-last-referrer.txt 전환이 발생한 이전 리퍼러 추적하기 - 마케팅 순수 리퍼러 추적 태그가 추가된 방문 페이지 URL일 경우(유기적 방문 페이지 제외), 전환이 발생한 리퍼러를 바로 이전 리퍼러로 변경 할 수 있는데 URL에 utm_nooverride=1 파라미터를 추가하면 된다. 이것은 최초 캠페인 변수인 utm_* 파라미터를 가지고 사이트를 방문시 utm_nooverride=1 파라미터가 같이 있다면 기존 캠페인변수값이 없을 경우에만 캠페인 변수가 적용된다. 이는 새로운 마케팅(캠페인)을 계획하고 적용해서 구글 분석기로 추적할 경우 기존 마케팅(캠페인)과 관계없이 새로 시작되는 마케팅(캠페인)만 순수하게 추적한다는 의미이다. 방문자의 처음과 마지막 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