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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의 이메일 디자인(코딩)을 위한 5가지 규칙

C/H 2014. 6. 27. 18:32

참고


최상의 이메일 디자인(코딩)을 위한 5가지 규칙


이메일 디자인https://www.campaignmonitor.com/home/ 캡처


  1. Design on a Width of 600 pixels
    600픽셀 너비 디자인
    대부분의 이메일 표준폭은 550~600픽셀정도이고 안전을 위해서 700픽셀 이하로 유지하라.
  2. Use Background Images Sparingly
    드물게 백그라운드 이미지를 사용하라
    기본적으로 단색배경을 이용해서 디자인하고 배경 이미지를 활용하라.
  3. Stick with System fonts
    시스템 글꼴을 사용하라
    이메일에서 웹글꼴은 지원되지 않으므로 웹 안전글꼴을 이용하라.
  4. Strive for a Good Balance of Text-to-Image Ratio
    글자와 이미지간 비율을 유지하라.
    이메일에서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차단되어있다. 이미지가 차단된 상태에서도 소비자의 행동을 일으킬수 있도록 이미지와 텍스트의 배치와 디자인 비율을 고려해야 한다.
  5. Consider a Mobile-First Design
    모바일 친화적으로 디자인하라.
    모든 클라이언트 디바이스가 CSS를 지원되는 것을 기대할 수 없다.
    단일 열 레이아웃, 큰 글꼴, 명확하고 간결한 메세지 사용.

www.sitepoint.com 에서 Lauren Ribando 가 작성한 내용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더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제시된 이미지가 있습니다. 원문을 보시길 권장합니다. ( 영어가 짧아서 번역기로 돌려서 본 내용이라 핀트가 맞지 않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5가지의 내용이 모두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만, 정리가 잘 되어있고 고려되어야 하는 이유와 근거도 잘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1~4번은 과거 이메일 제작에서 당연하게 고려되어야 하는 내용입니다.
5번은 과거 피처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고려할 때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이메일 디자인을 제공하는 서비스 사이트를 제안했는데 괜찮은 서비스 입니다. 이메일 마켓팅을 한다면 당연히 고려해야 할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외 참고할만한 이메일 디자인 관련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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