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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alytics 텍스트 표현에 이미지가 아닌 텍스트 사용하기

C/H 2014. 12. 17. 20:30

Google Analytics




텍스트 표현에 이미지가 아닌 텍스트 사용하기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텍스트는 브라우저 내에서 선택해서 MS워드나 노트패드 같은 다른 문서 또는 다른 프로그램으로 복사하여 붙여넣기가 가능한 텍스트다. 그렇게 할 수 없다면 그 텍스트는 점으로 이뤄진 이미지(GIF, JPG, PNG 등)이거나 플래시 같은 임베디드 형식일 가능성이 높다. 두 가지 방식 모두 방문자에게 효과적인 메세지 전달이 가능하고 어떤 경우 브랜드 매니저는 제품이나 회사명을 언급할 때 이미지 형식의 사용을 더 선호하기도 한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들이 페이지 디자인에서 이미지나 로고로 인용되는 동안은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전환에 어떤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문서 헤드를 이미지 형태로 제공하는 것은 일반화 되어서 비표준 폰트와 특별한 효과를 사용한다.

SEO 랭킹에서는 기계가 읽는 텍스트가 최고이며, 이미지나 다른 임베디드 콘텐츠의 부적절한 사용은 SEO의 노력에 방해가 될 것이다. 검색엔진은 랭킹산정에 이미지를 모두 무시하고 플래시 같은 임베디드 객체는 부분적으로만 참고한다. 텍스트 전용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읽는데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문서의 사용성과 표현을 향상하도록 각 이미지에 alt 태그를 포함시키는 것은 좋은 개선 사례가 되지만 검색엔진 랭킹에는 긍정적 효과를 거의 미치지 못한다. 따라서 텍스트 스타일 사용은 이미지나 플래시보다는 가급적 HTML이나 CSS를 활용하는것이 좋다.

구글 애널리틱스개정판 - 웹 로그 분석의 시작과 끝 : 497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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